사진뉴스

"2019년도 상생복지회 사례발표 및 화합의 장" 행사 개최

사회복지법인 상생복지회(대표이사 서예교)는 지난 12월 19일 오후 2시 우리노인전문요양원 3층 강당에서 산하시설종사자 및 사회복지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를 마무리하는‘2019년도 사례발표 & 화합의 장’행사를 개최했습니다.

 

1부에서는 사회복지법인 상생복지회 법인사무국장 이연우 선감의 진행으로 2019년도 상생복지회 7개 산하시설(골든밸리, 우리집, 우리노인전문요양원, 우리노인요양원,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 함현상생은빛사랑채, 정왕지역아동센터)의 사회복지 주요사례를 발표하며 사례 대응과 사후관리 및 공공과 민간 서비스 연계 방안을 모색하는 등의 종합토론을 진행했습니다.

 

사례관리팀을 운영하고 있는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은 사례관리 팀장이 복지관의 함현상생 무한돌봄 드림네터워크팀의 우수사례를 발표했습니다.  사례관리 팀장은 시흥시의 공공·민간자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지원 체계를 토대로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복지, 보건, 고용, 주거, 교육 신용, 법률 등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제공하고 지속적으로 상담 모니터링 해나가고 있는 사례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고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습니다.

 

노인양로시설 골든밸리는 복지과장이 낙상사고로 인해 우울증을 앓고 있는 빈곤층 입주노인의 사례를 발표했고, 아동양육시설 우리집에서는 복지과장이 입소아동의 심리·정서 치료사례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노인요양시설 우리노인전문요양원은 의료재활과장이 목재를 이용한 실내 환경 개선 사업을 성공사례를 발표했고, 우리노인요양원은 입소자의 신체 및 인지기능 저하로 발생하는 사례를 해결해가는 과정에 대하여 발표했습니다. 노인주간보호센터 함현상생은빛사랑채는 가족과 단절되어 신체·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의 사례를, 아동이용시설 정왕지역아동센터는 정서지원프로그램으로 합창단을 결성하여 사회성 증진, 자신감 향상 등에 기여하며 각종대회 수상 사례를 발표하였습니다.

 

참석한 상생복지회 종사자들은“타 시설의 사례를 접할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발표회를 통하여 각 시설들의 해결방안들을 숙지하여 현장에서 접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2부에서는 2019년도 상생복지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인정되는 3개 분야 13명에 대해 한 해 동안 각 분야에서 수고한 종사원들을 격려하기 위하여 모범사원을 표창하고, 10년이상 근무자에게 근속상을  우수한 성과를 낸 직원에게 공로상을 수여했습니다.  또한 종사자들의 송년회도 겸해 산하시설 별 장기자랑과 만찬도 참석자들의 열띤 호응 속에서 진행됐습니다.

 

상생복지회 법인사무국장 이연우 선감은 “이번 사례발표회를 계기로 사회복지 통합사례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사회복지사들이 지속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며,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자부심과 긍지를 고취시키고 역할과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2019년도 상생복지회 복지사업에 힘써온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2020년 사업이 더욱 발전적인 방향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사회복지법인 상생복지회 대표이사 서예교

 

 

 

 

 

▶사회복지법인 상생복지회 법인사무국장 이연우 선감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  무한돌봄 드림네트워크팀의 우수사례발표

▶골든밸리: 빈곤층 입주노인의 사례발표

▶우리집: 입소아동의 심리·정서 치료 사례발표

우리노인전문요양원: 목재를 이용한 실내 환경 개선 사업 성공 사례발표

우리노인요양원:  입소자의 신체 및 인지기능 저하로 발생하는 사례발표

 함현상생은빛사랑채:  가족과 단절되어 신체·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의 사례발표

정왕지역아동센터:  합창단을 결성하여 각종대회 수상 사례를 발표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관리자

등록일2019-12-20

조회수5,374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